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뉴스와 비평2009.06.10 16:16
블로거보다 메신저보다 트위터에 빠지게 되는 3가지 이유가 를 정리했습니다. 

1. 사람들과 소통하는 즐거움이 가장 큽니다. 
블로그는 글을 쓰고 댓글이 달리기까지는 외롭습니다. 메신저 대화는 1:1이라 부담스럽습니다. 트위터는 가볍게 생각을 메시지로 던지면 그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반응이 옵니다.  메시지를 보내면 이를 받은 사람들의 여러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어 준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제가 아는 여러 분들은 캐나다, 뉴질랜드, 미국 LA, 뉴욕, 플로리다, 샌프란시스코 등 다양한 곳에서 트위터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2. 시간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특히 해외의 사용자들과 국경과 시간을 초월하여 트위터를 이용하여 소통을 하게 됨으로써 글로벌 소통을 함으로써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국내 시각이 아니라 해외에서 보는 한국 그리고 한국이 보는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트랜스포머의 메간 폭스와도 트위터로 가끔 얘기도 하고 있습니다. 아래 메간폭스의 트위터 메시지를 보시면 그녀와 제가 대화한 흔적이 있습니다.^^ 



인증샷 추가합니다.


3. 트위터 홈의 트랜드 키워드를 보면 무엇이 이슈가 되는지 한눈에 
트랜드 키워드를 보면 세상 사람들이 얘기하는 주제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트랜드 키워드는  마케팅 측면으로도 쓰일 수가 있지요. 아래 그림 우측의 'Trending Topics'를 보면 사람들 메시지에 가장 빈번하게 회자된 키워드 10개가 있습니다. 5월 29일은 애플의 WWDC컨퍼런스가 열리는 날이었는데 10개중 9개가 애플관련 키워드였습니다. 애플은 $안들이고 이렇게 광고를 하였습니다.


참조: 구글이 트위터를 하는 이유 


Posted by okgo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