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OkGosu Endorpin Factory2009.04.23 03:12
엑스맨을 시작으로 스타트렉, 터미네이터 그리고 트랜스포머까지 SF 대작 영화들이 줄이어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F영화인 만큼 화려하고 웅장한 볼거리 뿐만 아니라 포스터, 공식 사이트, 블로그 등 4편4색의 홍보 경쟁도 뜨겁습니다. 그 영화들사이에는 어떤 공통점과 차별요소들이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수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영화는 개봉일순으로 설명합니다.)

1. 제목 비교: 영화 제목에 흥미를 더하는 부제목들
4편 모두 영화 후속작이거나 드라마 시리즈물로 인기를 얻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엑스맨5 라던지 터미네이터4, 트랜스포머2, 스타트렉1이라고 하지 않고 부제를 붙여 웅장한 뉘앙스를 풍기는 제목으로 다가왔습니다.

(1) 엑스맨 탄생: 울버린 (X-Men Origins : Wolverine, 2009년 04월 30일)
(2) 스타트렉: 더비기닝 (Star Trek: The Beginning, 2009년 05월 07일)
(3)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Terminator Salvation, 2009년 05월 21일)
(4)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2009년 06월 26일)

엑스맨 탄생 : 울버린 (X-Men Origins : Wolverine, 2009년 04월 30일)

스타트렉: 더비기닝 (Star Trek: The Beginning, 2009년 05월 07일)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Terminator Salvation, 2009년 05월 21일)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2009년 06월 26일)



2. 주연 배우 비교: 남주인공의 카리스마 + 섹시한 여주인공
영화하면 주인공과 섹시한 여주인공에 눈이 갑니다. 각 영화들의 주인공과 섹시한 여주인공들을 한번 볼까요?

(1) 엑스맨: 휴잭맨 (울버린 역)과 실버폭스(린 콜린스)

울버린

실버폭


(2) 스타트렉: 크리스파인 (제임스 커크 역), 조이 살디다 (우후라 역)


(3)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크리스찬 베일 (존 코너 역), 문 블러드굿 (블레어 윌리엄스 역)


(4)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샤이아 라보프 (샘 위윅키 역), 메간 폭스(미카엘라 역)


3. 스토리와 볼거리 비교: 초능력자 vs 우주선 vs 로봇 vs 변신로봇

(1) 엑스맨 줄거리와 볼거리
울버리은 전세계 초능력자로 구성된 스트라이커 대령이 지휘하는 스페셜 팀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실미도 뺨치는 지옥 훈련을 받아 인간병기 '웨폰 X'가 됩니다. 이 시점에서 울버린은 복수를 위해 팀을 탈퇴하는데 이를 쫓는 사람이 바로 에이전트 제로(다니엘 헤니)랍니다. 에이전트 제로는 최고의 저격수! 다니엘 헤니한테 뒤통수 보이면 끝날 것 같지만...울버린은 자가 치유 능력도 있으니 총 맞아도 웬만해선 죽진 않겠네요.
게다가 공간이동 능력자 친구인 케스트럴도 있으니 다니엘 헤니 발바닥에 땀나도록 쫓아 다닐 장면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데드폴이라는 변신 위장술 초능력자가 그들을 위협하니 만만치는 않겠네요. 또한 울버린의 옛애인 실버폭스는 스타크래프트의 다크 아콘처럼 상대의 마음을 조종하는 마인드 리더라니 초능력 대결이 볼만 하겠네요.

린 콜린스는 짐 캐리가 주연했던 넘버23에서 금발 자살녀로 나왔군요.

울버린의 출생에 얽힌 3가지 비밀이 있다던데...(미국영화니 막장으로 가진 않겠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www.foxkorea.co.kr/wolverine/

(2) 스타트렉 줄거리와 볼거리
우주 항해중인 USS 엔터프라이즈호는 갑작스런 공격을 받아 함장이 목숨을 잃게 되고 그런 와중에 '커크'는 800명에 달하는 선원을 구하고 살신성인합니다. 그날 커크의 아들 '제임스 커크'가 태어났으니 젊은 시절 방황하다 엔터프라이즈호 대원으로 입대하게 됩니다. 영화에서는 함장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란 것을 보여줍니다. 여기서도 혹독한 우주 훈련! 그리고 강력한 경쟁자 '스팍' 그리고 복수를 위해 '네로' 일당들이 찾아와 덤비는데....





그리고 트로이와 치어리더 영화 브링잇온에서 인상적 연기를 보여주었던 에릭 바나와 드라큐라 외에 많은 영화에 출연한 바 있는 위노나 라이더도 나오네요.

(3) 터미네이터 줄거리와 볼거리
영화에 따르면 지금으로 부터 9년 후 그니깐 2018년, 지구는 "심판의 날"을 맞아 핵폭탄으로 처참하게 파괴됩니다. 인공지능 컴퓨터 스카이넷과 그의 조종을 받는 기계군단에 맞서 인간들은 존코너를 필두로 저항군을 조직합니다. 그리고 기억을 잃은 마커스 라이트는 중요한 비밀을 갖고 있다는데...


배트맨 크리스찬 베일은 아메리칸 사이코(2000년)와 이퀼리브리엄(2002년)에서도 광적인 연기와 매트릭스를 능가하는 희한한 권총 무술을 보여주었지요. 존 코너를 돕는 섹시한 여전사, 문 블러드굿은 고등학교때 치어리더였으며 어머니는 한국인 한국계 미국인 배우랍니다. 영화 '스트리트파이터: 춘리의 전설'에 출연했습니다.




(4) 트랜스포머 줄거리와 볼거리
아직 한국 공식 사이트가 없어 트랜스포머의 악한 로봇 스타스크림은 사이버트론 행성으로 돌아가 디셉티콘을 모아 다시 군대를 만들어 지구로 돌아와 복수를 합니다. 이에 옵티머스와 오토봇들이 합세하여 지구를 구하러 오게 되고요. 하지만 디셉티콘에게 역부족임을 알고서 대학생인 샘 위윅키는 전설의 트랜스포머 메가트론를 부활시킬 큐브를 피라미드로 떠난다는 내용...



4. 공식사이트를 비롯한 블로그, 이벤트등 다양한 홍보 비교
옛날에는 영화 홍보는 벽보에 붙인 포스터와 극장 간판이 전부였는데 지금은 공식 사이트는 기본이고 블로그에 아이팟 게임, 핸드폰, PDF 포스터 등 매우 다양하군요.

(1) 엑스맨 탄생 : 울버린

그리고 5월 5일까지 예매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여행권을 상품으로 준다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참조)
그리고 휴잭맨과 다니엘 헤니는 내한하여 골드미스 다이어리(골미다)에도 출연했네요.



(2) 스타트렉: 더비기닝
공식 사이트: http://www.startrek2009.co.kr/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tartrek2009
현재 시사회 티켓을 나눠주고 있네요. (공식 사이트 참조)


(3)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공식 사이트: http://www.terminator2009.kr/index.htm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09terminator

터미네이터 공식 사이트에서는 동영상, 포스터를 한 큐에 PDF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od터치용 터미네이터 게임도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http://ipodart.tistory.com/144

(4) 트랜스포머 : 패자의 역습
개봉일이 멀어서 그런지 아직 국내 공식사이트는 없네요.

트랜스포머의 경우 LG의 Versa폰 한정판으로 나온 바가 있죠.

자세한 내용은 http://okgosu.tistory.com/219

이상 SF영화를 좋아하는 okgosu가 봄철을 맞아 어떤 영화를 볼까 궁금해서 정리해 본 포스팅이었습니다.
(혹 정보가 잘못 되었거나 게재상 문제 있으면 비밀 댓글 바랍니다.)
Posted by okgo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