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뉴스와 비평2009.04.07 15:31
다음 블로거 베스트 뉴스를 가끔 보고 있으면 비슷한 주제가 절반 이상이 베스트를 차지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베스트 뉴스 주제로 인해 상대적으로 다른 주제의 뉴스가 밑에 파묻히게 되지요. 

현재 블로거 베스트 뉴스의 카테고리는 크게 3가지로 되어 있는데 특히 문화와 연예, IT와 스포츠의 경우 한쪽 뉴스에 파묻혀서 상대적으로 다른 뉴스가 노출 순위기 밀리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래서 제안하는데 블로그 뉴스 카테고리의 탭을 몇 개 더 만들어 보다 다양한 뉴스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지요? 포샵질로 as-is 블로거 뉴스와 to-be 블로거 뉴스를 비교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AS-IS 블로거 베스트 뉴스

TO-BE 블로거 베스트 뉴스



그리고 이왕 하는거 12건만 노출할 게 아니라 15건 정도 몇 건 더 노출하고 전체 베스트 뉴스를 36에서 45~60으로 늘리면 블로거 뉴스의 다양성이 올라가리라 생각합니다. 

뉴스가 다양해지고 볼거리가 많아지면 그 만큼 뉴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보는 사람 모두 윈윈할 수 있으며 한 번보고 나갈 뉴스를 두 번 세번 보게 됨으로써 뉴스 외에 부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리라 여겨집니다.

웹2.0의 롱테일 비즈니스 효과도 다양성에 있으며 미디어법의 개정이 우려되는 것이 미디어의 다양성 파괴로 인한 획일성이라는 것은 대부분 인지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거 뉴스의 다양성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지 않나하는 아이디어로 글 올려봅니다.


Posted by okgo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