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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Gosu UX Story2008.12.2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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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윌리 웡카 초콜릿’은 전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히트 상품이지만 그 제조 과정은 20년간 베일에 가려져있다. 겨울 어느 날 초콜릿에 숨겨진 황금 티켓에 당첨된 5명의 어린이를 공장에 초대해 그 제조 비밀을 공개한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한 장면

■ UX는 창조적인 제조 프로세스 
비현실적인 영화 속 얘기이지만 윌리웡카 초콜릿은 누구도 생각지 못한 환상적이고 창조적인 (크리에이티브한) 제조방법을 거쳐 만들어졌다. 

실제로 오늘 날 우리가 먹는 초콜릿은 수세기를 거쳐온 발명된 다양한 제조법의 산물이다. 프랑스의 경우 초콜릿은 왕족과 귀족들의 전유물로 간주되어 초콜릿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최고의 맛을 내는 장인(Chocolatier, 쇼콜라티에)들은 그들 만의 비밀스런 제조 비법을 유지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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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6천만대나 팔린 아이팟 출생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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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아이팟의 제조 프로세스는 다른 회사와 달랐다. 초창기 제조 프로세스는 미국의 자동차 회사인 GM과 포드사의 분업화와 표준화에 따른 제조 공정을 따른 것이었다. (지금 GM과 포드사는 파산의 위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팟의 제조 프로세스는 ‘창조(Creativity)’ 그 자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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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 디자인 중심에서 UX중심 프로세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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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이 제조 프로세스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듯이 제품 제조 프로세스가 UX중심으로 바뀌지 않으면 제 아무리 UX를 외쳐도 공허한 메아리일 뿐이다. 이제는 뛰어난 기술이나 화려한 디자인만으로는 고객을 잡을 수 없는 시대이다. 기능, 디자인 모든 면에서 고객의 감성을 잡을 수 있는 UX중심의 프로세스로 접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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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okgo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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