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About OkGosu2009.10.15 00:48

날씨가 추워지니 건강 검진을 받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최근 대장암으로 사망한 유명인도 있고 해서 위내시경 뿐만 아니라 장내시경도 많이 하지요. 저는 이번에 세번째 위, 장 내시경을 받았는데 오전에 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모두 오후에 하였는데 오전에 하는 것과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걸 깨달았죠.

결론은 '오전'에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금식' 시간 차이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에 내시경을 검사받게 되면 대략 저녁 8시부터 금식하게 됩니다. 그럼 저녁을 6시나 정도에 먹고 금식하고 그 다음날 아침은 거르고 오전에 검사를 받고 나면 오후 1시나 2시부터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지요. 저 같은 경우는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식사는 한끼도 안 거르고 검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오후에 받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오후에 검사 예약하면 저녁 9시부터 금식입니다. 금식 시간은 한시간 차이지만 검사가 오후이므로 그 다음날 아침, 점심 두끼를 거르게 됩니다. 운이 나빠 검사가 오후 늦게 끝나면 저녁 식사를 7시나 8시 되어서야 하게 되지요. 연거푸 3끼를 굶었다가 마침내 식사를 하게 되는데 사람이 세끼를 굶는 것도 문제지만 그 긴 시간동안 물도 못마시게 되니 탈수가 장난이 아니죠.

제작년 검사는 오후 검사였는데 검사 받고 나니 배고프고 목말라서 완전히 녹초가 되어 그 다음날 까지 비실 거렸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가뿐하게 검사 받고 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시경 검사는 오전에 받아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okgosu
TA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