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뉴스와 비평2009.04.30 13:28
메신저를 쓰다 보면 등록만 하고서 평소에 잘 대화하지 않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대화하지 않던 사람들이 갑자기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는 거의 사기치는 경우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좀 전에 어떤 후배가 저한테 메시지를 이런 보내더군요. 

- 부탁 하나 해도 도ㅑㅐ??  (후배가 웬 반말? 여기서 저는 사기로 단정했습니다.)
- 내가 지금 급한일잇어서그러는데 돈좀 잇으면 빌려줄수잇어?? (오타도 많고 돈 얘기 나오므로 중국쪽에서 피싱 사기 100%)
- 200정도 잇어? (누가 메신저로 200이냐 빌려주나...200원이면 몰라도)
- 계좌는 1002437402079   류천  우리은행 (이런 계좌는 널리 알려야 사기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아 공개합니다.)
- 나 요즘 이보부 통장 쓰고 있어 (이보부? 이모부 아닌가...헐...한국어 공부 더 해야할 듯)

저는 그래서 200원만 넣는다라고 했더니 
- 장난해?  (야...너는 나한테 사기치고 있잖어?)


그 외에도 갑자기 메시지를 보냈는데 메시지에 포함된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그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낚으려는 전형적인 피싱사이트죠.

그리고 그런 메시지를 보내는 계정의 주인은 해커들에게 아이디 비밀번호를 노출당했거나 원격조정 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1. 우선 PC가 해킹당했는지 바이러스 검사를 하세요.
2.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으로 해서 자주 바꿔 주세요. (그 이하는 비밀번호 조합기를 돌리면 해커들이 알아낼 수 있습니다.)
3. 여럿이서 사용하는 PC(PC방, 인터넷카페 등)에서는 웹서핑만 하세요. (메일을 보려고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으면 해커들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okgosu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