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OkGosu Column2009.04.03 13:55
제가 이웃 블로그나 관심있는 블로그에 들어가면 댓글을 쓰고 나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거와 달리 저는 항상 끝에 with okgosu (-..-)a 라고 발도장을 꾹 찍습니다. okgosu 블로그를 알리려구? 아님 심심해서? 그 이유는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서 with okgosu (-..-)a로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

보통 그런 발도장 없이 댓글을 남기면 운좋으면 검색이 되지만 "with okgosu (-..-)a"로 독특하게 발도장을 남기면 제가 다녔던 거의 모든 블로거 글들이 검색됩니다. 즉 나의 흔적을 다시 찾아볼 수 있다는 거죠. 어떻게 보면 남들이 제가 인터넷에서 뭐하고 다녔는지 다 파악하는 단초가 되기도 하지만요. 그래서 악의 씨앗 또는 악플은 뿌리고 다니지 말아야겠죠^^; 그리고 제 덕에 제가 들렀던 여러 블로그들이 같이 검색도 되니깐 더 좋구요.

제가 어느 블로그에 들러서 뭐라고 글을 남겼는지 한번 보시죠...




이렇게 남의 블로그 댓글 끝에 자신의 아이덴터티를 남기는 것이 okgosu가 말하는 Agile Blogging(애자일 블로깅)의 첫 단계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이미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은 따라하고 계신 것인데 일해야 하는 고로 다음 포스팅에서 올릴께요. 이상 okgosu의 Agile Blogging (애자일 블로깅) 시리즈 1탄이었습니다. 

ps. 혹시 일간 스포츠 보시는 분? 내일(4월4일자) 신문에 제가 올린 '희한한 베개의 세계로'가 나온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okgosu

티스토리 툴바